성우회 활동

활동사항

Total 607

신원식 장관과 국방현안 논의(7. 10일)

2024.07.15 조회수 864

성우회장단(회장 임충빈 예.대장)은 7.10일 국방장관을 예방하여 해병대 채상병 청문회, 12사단 훈련병 사망 사건 등 국방현안 관련하여 심도있고 진솔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성우회장은 국방장관의 K-방산 성과를 확대시키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대한 격려와 함께 9.19군사합의 완전폐지에 따른 서해도서 및 접경지역에서 현장 포사격 훈련 재개, 북한 오물풍선에 대응하는 대북 확성기 재개 등 시의적절하면서도 확고한 조치에 대해서도 적극적 지지와 성원을 전달하였다.   한편, 최근 국방현안 관련해서 일부 정치인들의 ‘군인과 군복을 모욕하는 볼썽사나운 태도’에 대한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하고 동시에 현역 장성들의 자신있고 당당한 자세를 당부하였으며 초급간부들의 군 이탈 문제에 대해 보다 근원적이고 전향적인 대책들을 주문하였다.   신원식 국방장관은 ‘신냉전 시대’의 엄혹한 안보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국방현안에 관해서는 7.9일 ‘전군지휘관회의’를 통해 훈련에 전념하는 기풍을 확산하고 일하는 문화의 지속적 개선 등 오직 군 본연의 임무에 매진할 것과, 군을 모욕하는 정치 환경에 대해서도 단호한 대응을 할 것이라 강조하면서 성우회 등 예비역들의 현역장성 등 군인들에 대해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하였다.   성우회는 일부 정치인들이 군을 폄훼하고 군복을 존중하지 않는 그릇된 자세에 대해서 확고한 입장을 밝히는 등 군과 현역들을 적극 성원하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군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강구해 나갈 것이다.  

성우회와 동원전력사령부 합동으로 예비전력 혁신세미나 개최

2024.06.21 조회수 3092

성우회에서는 6. 20일 동원전력사령부에서 사령부와 합동으로 예비전력의 정예화을 위한 합동 세미나는 개최하였다.  세미나에서 동원전력사령부에서는 보충대대 부대창설여건 보장에 초점을 맞추었고,  성우회에서는 예비군 안보교육 발전방안에 대해 집중논의하였다.  예비군 안보교육은 성우회에서 예비역 장군들로 편성된 강사진이 전국의 예비군부대에 직접 대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안보교육분야에 대해 성우회원으로 구성된 안보강사진의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한 안보교육의 적절성과 추가적으로 예비군 과학화 훈련장에서의 예비군 기본교육간에도 안보교육은 실시해야 한다는 안보교육 중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성우회장 임충빈 예비역대장은 "이번 세미나는 모두가 지혜를 모아 예비전력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예비전력이 미래국방의 한축으로 거듭난느 최선의 방안을 찾아나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성우회에서는 예비전력 혁신 세미나 참여및 발표, 워크샵 시행, 주간단위 글로벌 안보시사 연구, MZ세대에 대한 강의법 연구 등을 통해 안보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예비전력의 정예화에 전념하고 있다. 향후 국방부 및 각군, 동원전력사령부등과 협력하여 예비전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혁신하는데 일조를 담당할 예정이다. ■ "안보상황 고려, 예비전력 혁신적 발전 이뤄야" (뉴시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619644?sid=102

전반기 고문회의 및 5월 회장단회의 개최

2024.05.10 조회수 1806

  성우회는 5월 9일 로카우스 호텔에서 전반기 고문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는 고문님 10분(김진영, 이정린, 유삼남, 유재열, 이상무, 이수용, 이억수, 유효일, 이종옥, 이한호)과 임충빈 성우회장 등 제18대 회장단 전원이 참석하였다. 회의 순서는 회장단 소개, 성우회장 인사 말씀, 전반기 주요 업무 보고와 고견 청취, 오찬 순으로 진행하였다.   임충빈 성우회장은 회의에 참석해 주신 고문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고문님들께서 성우회 발전을 위해 이루어 놓으신 토대 위에 새롭게 출범한 회장단은 성우회의 창립목적과 취지에 부합되게 성우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고문님들의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렸다. 보고 후에는 고문님들의 고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성우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향후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개최된 5월 회장단 회의에서는 4월에 추진한 주요 업무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전반기에 계획된 호국보훈의 달 행사, 예비군 안보 교육 발전방안 세미나 등 주요 사업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성우회 회원 가입과 회비 납부 현황을 분석하고 적극적인 회원 가입 활동과 이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기하였다.   임충빈 성우회장은 토의에 제기된 의견들에 대해 회장단에서 관심을 가지고 성과있게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과 6월 13일에 계획된 호국보훈의 달 DMZ 도보 답사 행사는 많은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회원들에게 미리 공지할 것을 당부하였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